이혼을 입 타이밍은 결심을 굳히고 준비를 갖추고..

Author : Bucheon Divorce Lawyer,   Date : August 16, 2017

남편은 결국 “그렇게 나랑 이혼하고 싶으면 해 줄게 못했다“고 말했다. 아내는 진심으로 이혼하려고 등과는 생각하지 않았기 때문에 기겁. 남편 오로지 사과 어떻게 든 이혼은 피할 수있었습니다. 이런 예도 있고, 이혼을 입에 진심으로 결정하는 경우에만. 부부 사이에서 쉽게 입에 말라 말입니다. 게다가 진심으로 이혼하려고 결정한 경우에도 이혼을 상대에게 전달하기 전에 준비하는 것이 좋은 것이 여러가지 있습니다. 이혼을 생각하고있는 상대에 대해 알고 나면 준비에 지장이 나오므로, 준비가 완료 될 때까지 결코 들키지 않도록 합시다.

이혼을하거나하지 않거나 헤매고있는 ​​상태에서 “우선 변호사이다!“라고 깊이 생각하지 않고가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이것은 최대의 실패입니다. 다양한 정보가 넘치는 현대에도 어쨌든 빨리 변호사 상담에가 버리는 사람이 아직도있는 것입니다.

변호사에가는 것은 이혼을 결정하고 있습니다. 이혼을 결정하지 못하는 사이에 가서도 변호사는 이혼에 관한 법률 해설하거나 법에 따라 조언 밖에하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변호사는 이혼을 망설이고있는 사람이 복구를 선택하면 장사가되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혼 할 경우 이렇게 해요,라고 이야기를하는 것입니다.

아직 이혼을 망설이고있는 상태인데, 변호사 님이 위자료 · 재산 분할은 얼마 양육비는 얼마 양육권은 취할 · 취할 수없는, 착수금은 얼마, 등 이야기를하면 어느새 점점 이혼 방향으로 이야기가 진행 버릴 수도 있습니다. 실 때 이혼하면 명확하게 결정했다 것은 없었는데 변호사 님에게 이것 저것 이혼에 대해 듣고있는 사이에, 이혼 할 수 밖에 길은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정말 이혼 해 버리는 사람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파트너가 외도를하면 즉 이혼 밖에있을 수 없다고 생각하는 사람은 어느 정도입니까? 의외로 많지 않다 생각합니다. 하지만 변호사는 바람 = 법정 이혼 사유에 해당 = 이혼을 전제로 조언을하기 때문에, 변호사와 상담하는 이혼을 결정하고이 좋다는 것입니다.

* * *

어땠습니까. 후회없는 행복되기위한 올바른 선택을 위해서라도 이혼 결정 전에 위의 NG 행동은 삼가합시다.



무료법률상담신청